채용비리 의혹으로 도마 위에 올랐던 함영주 하나은행장이 결국 연임을 포기했다. 하나금융은 임원 후보 추천위원회에서 지성규 현 KEB하나은행 부행장을 차기 은행장 후보로 점찍었다.
지난달 28일 하나금융지주는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지성규·황효상 현 하나은행 부행장을 복수 추천해 은행 임원추천위원회에 넘 ...
금융당국이 핀테크 기업 육성에 나선 가운데 은행권의 금융결제 시스템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20일 정부는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개최한 제2차 혁신성장전략회의 겸 제7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통해 “‘금융결제 인프라 혁신 방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 ...
시장금리 상승폭이 아무리 높아도 2%p를 넘지 못하게끔 하는 경감형 대출 상품이 나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0일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와 금융감독원은 “‘월 상환액 고정형’ 주택담보태출과 ‘금리 상한형’ 주택담보대출을 내달 18일부터 전국 15개 은행에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월상환액 고정형’은 대 ...
우리은행이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2,000억 원 규모의 지속가능채권을 발행했음을 18일 밝혔다.
이번 채권은 국내 주요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5년 만기, 연 2.04%의 고정금리로 발행됐다.
지속가능채권은 사회 취약계층 지원과 일자리 창출, 신재생 에너지 개발과 환경 개선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발행하는 특수목 ...
다음달 출시되는 광주 지역화폐가 ‘광주상생카드’로 정해졌다.
광주광역시는 7일 지역자본의 역외유출을 막고 관내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오는 3월 출시하는 지역화폐의 이름을 ‘광주상생카드’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앞서 광주광역시는 지난 1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간 전국민을 대상으로 ...
증권사 사장단이 여당 지도부를 직접 만나 증권거래세 개편을 건의하고 여당 수뇌부도 검토 의사를 밝히면서 증권거래세 개편논의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15일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과 증권사·자산운용사 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업계 대표들은 증권거래세 개편 필요성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장단은 주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