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거래세 폐지를 놓고 여당과 당국의 이견이 첨예하게 갈리고 있다. 단계적 인하로 선을 그은 기획재정부와는 달리 더불어민주당에선 폐지 추진의 목소리가 높다.
5일 더불어민주당 자본시장 활성화 특별위원회는 자본시장 과세체계 개편에 대한 논의 결과를 발표했다. 증권거래세를 단계적으로 페지하고 상품별로 부과되는 현행 체계 ...
채용비리 의혹으로 도마 위에 올랐던 함영주 하나은행장이 결국 연임을 포기했다. 하나금융은 임원 후보 추천위원회에서 지성규 현 KEB하나은행 부행장을 차기 은행장 후보로 점찍었다.
지난달 28일 하나금융지주는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를 열고 지성규·황효상 현 하나은행 부행장을 복수 추천해 은행 임원추천위원회에 넘 ...
금융당국이 핀테크 기업 육성에 나선 가운데 은행권의 금융결제 시스템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20일 정부는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개최한 제2차 혁신성장전략회의 겸 제7차 경제관계장관회의를 통해 “‘금융결제 인프라 혁신 방안’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 ...
시장금리 상승폭이 아무리 높아도 2%p를 넘지 못하게끔 하는 경감형 대출 상품이 나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0일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와 금융감독원은 “‘월 상환액 고정형’ 주택담보태출과 ‘금리 상한형’ 주택담보대출을 내달 18일부터 전국 15개 은행에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월상환액 고정형’은 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