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이 경력직 채용 모집에 나섰다.
26일 건설취업포털에 따르면 현대건설이 ‘2019년 발전설계 분야 경력 사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모집분야는 발전설계(기계·환경)이며, 지원자격은 기계 관련 또는 환경(화학) 관련 전공자나 유관 경력 7년 이상자, 석탄·복합 발전소 설계 유경험자 등이다. 직무 관 ...
신한은행이 3,000억 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을 전격 발행한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번에 나오는 신종자본증권은 5년 콜옵션을 가지고 있는 영구채이며, 시중은행이 발행한 원화 신종자본증권 중 3년 연속 가장 낮은 금리인 3.3%로 발행한다.
당초 2,500억 원 가량을 발행하려 했지만 모집 금액의 두 배 이상 ...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 증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해 신한은행이 대출 금리 인하 금융지원에 나선다.
25일 신한은행은 이 같은 내용을 밝히면서 “이번 대출금리 우대는 직원을 고용,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개인사업자가 그 대상이며, 신규 또는 만기도래 대출금 모두에 해당된다”고 밝혔다.
대 ...
불법 정규직 전환, 친인척 특혜 고용 등 공공기관의 채용 비리가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다.
20일 국민권익위원회는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와 작년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3개월간 공공기관 1,205 곳을 상대로 채용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면서 “910곳에서 총 182건의 비리를 적발했다”고 ...
노동계와 재계의 입장이 극명히 엇갈렸던 탄력적 근로시간제 (탄력근로제)가 최대 6개월로 합의됐다. 이에 대해 도입 요건만 완화된다면 성수기 시기 장기간 노동으로 악용될 여지가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흘러나오고 있어 향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19일 사회적 대화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가 현재 최 ...
세계에서 처음으로 수소전기차 충전소가 국회에 들어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1일 ‘제1차 규제특례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현대자동차가 신청한 국회 수소충전소 설치에 대해 실증특례를 부여하기로 의결했다.
실증특례는 제품·서비스를 시험·검증하는 동안 제한된 구역에서 규제를 면제하는 제도다.
현재 국회는 ...
LG유플러스는 50대 이상 세대에게 필요한 건강, 취미, 여행 등 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미디어 서비스 ‘U+tv 브라보라이프’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는 12일 서울 광화문 센터포인트빌딩에서 열린 설명회에서 U+tv 브라보라이프가 50대 이상 고객 특화 자체 제작 영상 158편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
정부가 이전보다 더욱 강력한 웹사이트 차단 기술을 적용하기 시작했다.
해외 유해 정보 차단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지만, 표현의 자유 위축이나 감청·검열 논란 등을 제기하는 목소리도 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12일 “불법음란물 및 불법도박 등 불법정보를 보안접속 및 우회접속 방식으로 유통하는 해외 인터넷사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