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정규직 전환, 친인척 특혜 고용 등 공공기관의 채용 비리가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다.
20일 국민권익위원회는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와 작년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3개월간 공공기관 1,205 곳을 상대로 채용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면서 “910곳에서 총 182건의 비리를 적발했다”고 ...
노동계와 재계의 입장이 극명히 엇갈렸던 탄력적 근로시간제 (탄력근로제)가 최대 6개월로 합의됐다. 이에 대해 도입 요건만 완화된다면 성수기 시기 장기간 노동으로 악용될 여지가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흘러나오고 있어 향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19일 사회적 대화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가 현재 최 ...
3월 상반기 공채 시즌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대형 건설사들이 경력사원을 물색 중에 있다.
18일 한화건설은 오는 3월 1일까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모집분야는 IT, 플랜트, 건축, 특수, 경호경비 등이며 다음 달 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링크를 클릭해 입사지원하면 된다. 자격요건은 모집분 ...
세계에서 처음으로 수소전기차 충전소가 국회에 들어선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1일 ‘제1차 규제특례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현대자동차가 신청한 국회 수소충전소 설치에 대해 실증특례를 부여하기로 의결했다.
실증특례는 제품·서비스를 시험·검증하는 동안 제한된 구역에서 규제를 면제하는 제도다.
현재 국회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