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구,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이유빈 / 기사승인 : 2019-01-22 09:47:21
  • -
  • +
  • 인쇄
▲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

 

[에너지단열경제] 천안시 서북구는 민원 편의 및 효율적 행정업무 추진을 위해 부성2동과 성정2동 행정복지센터 내에 각각 무인민원발급기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는 민원 수요가 많은 두 곳에 설치해 민원발급을 위한 대기시간을 줄이고, 특히 연말정산 기간 간단한 주민등록등초본 등 제증명 발급 민원은 쉽게 처리 가능해 민원인들의 불편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추가 설치로 서북구는 천안시청, 서북구청, 13곳의 관내 행정복지센터와 10곳에 다중시설 등 총 25곳에서 30대의 무인민원발급기가 운영하고 있다.

10곳 다중시설은 두정도서관 갤러리아 백화점 롯데마트 성정점 이마트 천안점 이마트 천안서북점 삼성SDI 면회소 양돈농협 차암지점 천안농협 쌍용2동지점 천안배농협 성성레이크지점 등이다.

천안시청과 서북구청 내 발급기는 24시간 운영되고 있으며, 다중시설 내 무인민원발급기는 실생활 속에서 관공서 방문 없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 등·초본 포함 총 76종 서류를 쉽고 빠르게 발급 받을 수 있으며, 2018년 1월부터 수수료를 개정해 무인민원발급기로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장소 및 운영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HEADLINE NEWS

에너지

+

IT·전자

+

환경·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