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2019년 교육경비 사업설명회 개최

박창석 / 기사승인 : 2019-01-21 15:56:18
  • -
  • +
  • 인쇄
▲ 2019년 교육경비 사업설명회 개최

 

[에너지단열경제] 인천 서구는 지난 18일 교육과정 지원을 통한 교육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2019년 학교 교육경비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서구 관내 84개 초·중·고 학교 교사 및 교직원 2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경비보조금 지원 사업은 서구 관내 학교와 유치원을 대상으로 교육환경개선 및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재정지원을 통해 공교육 활성화와 교육환경 경쟁력 강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서구 교육혁신의 원년으로 소통과 토론 중심의 수업편성과 환경생태 체험활동, 4차 산업 등 미래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의 혁신을 통한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에 중점을 두고 지원할 계획이며, 관내 학생들의 학력 향상과 창의·인성 함양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사업과 혁신적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시설 개선사업 등에 지원할 예정이다.

서구는 올해 교육경비 지원 사업비로 33억 5천만 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오는 28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접수 후 현장실사와 교육경비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학교 및 사업을 확정해 3월 중 보조금을 교부하게 된다.

한편 서구는 교육경비지원 사업 이외에도 중학생 멘토링사업, 초·중학교 영재교실 및 코딩캠프 운영, 인성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수인재 육성과 교육수준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아울러 중·고 신입생 무상 교복지원과 유치원, 초·중·고 무상급식 확대지원을 통해 차별 없는 교육복지를 실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HEADLINE NEWS

에너지

+

IT·전자

+

환경·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