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강원도관광재단과 승우여행사와 협업해 ‘강원 ESG 불착(불편하지만 착한) 트레킹 여행구독 상품’을 출시했다.
관광공사측은 관광산업 분야의 ESG 가치 확산을 위한 상품이라고 밝히고 있다.
이번 상품에는 여행 일정 중 일회용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No 플라스틱’과, 트레킹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으로 구성된 ESG 캠페인이 포함돼 있다.
상품 구매단계에서 ESG 캠페인 참가에 동의하는 소비자에겐 정상가 대비 25% 특별 할인과 친환경 기념품이 제공된다.
현장에서 지급되는 생분해 봉투를 활용해 플로깅을 실시하면 5% 여행사 포인트도 추가 적립된다.
일정기간 동안 상품별 5~7회 매회 다른 코스를 여행하게 되는 여행구독 상품이며 계절·지역별 4개 테마로 구성됐다.
새하얀 눈을 직접 밟고 느낄 수 있는 ‘강원 눈꽃 트레킹’(1~3월)과 드넓은 초원에서 야생화를 감상하는 ‘강원 들꽃 트레킹’, 옛날 선조들이 넘고 넘었을 재와 령을 직접 걷는 ‘강원 옛길 트레킹’, 동해의 푸른 바다를 일주할 수 있는 ‘강원 해파랑길 트레킹’으로 구성됐으며 참가 인원은 상품별 40명 한정이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과 사회, 지배구조를 뜻하는 것으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한다는 의미로 사용된다.
[저작권자ⓒ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