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생활 속 온실가스 줄이기 위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안내서’ 발간

정두수 기자 / 기사승인 : 2021-08-05 17:03:37
  • -
  • +
  • 인쇄
부문별로 실천 주체 분리하고 구체적인 수칙 제시와 시설개선 등 담겨

환경부가 생활 속 온실가스 줄이기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정보가 담긴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안내서’를 발간했다.
구체적인 수칙 제시와 이행 방법이 담긴 안내서는 국내외 사례 조사와 생활 속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설문조사 및 전문가 자문 등을 토대로 제작됐다.
총 81개 수칙과 시설개선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가정편, 학교편, 기업편 등 3개 부문별로 실천 주체를 분리했다.
탄소중립 정책으로 에너지, 소비, 수송, 자원순환, 흡수원 등 5대 분야에서 실천할 수 있는 수칙을 제시하고 있다.
가정편은 개인과 가정에서의 생활 실천수칙을, 학교편에서는 실천을 위한 교육 요소를 담았다.
기업편은 지속가능경영, 사회적 책임(CSR)과 연계할 수 있는 공익활동 요소를 포함했다.
안내서는 생활 실천에 도움이 되도록 실천 방법, 온실가스 감축 효과 및 관련 사례, 정부지원제도 등의 정보도 수록했다.
시설 개선 부문은 적극적인 친환경 시설 개선을 통해 더 많은 온실가스를 저감할 수 있도록 부록으로 수록했다.
제로에너지빌딩의 주요 요소에 대한 설명과 함께 주택, 사무공간, 건물의 물리적인 시설 개선에 참고할 수 있는 내용이 중심 이다.
안내서는 중앙부처, 지자체, 기업, 학교 등에 책자 형태로 배포되며, 환경부 누리집에서 내려 받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HEADLINE NEWS

에너지

+

IT·전자

+

환경·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