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마플, 다중 기기 네트워크 지원하는 무선 통신 모듈 ‘J.Fi’ 출시

안조영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6 12:46:12
  • -
  • +
  • 인쇄

제이마플(대표이사 김성필)은 다중 기기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는 무선통신 모듈인 ‘J.Fi’를 개발해 출시했다고 밝혔다.
J.Fi는 2.4GHz WiFi 대역을 활용해 최대 500m의 장거리 통신을 지원하며, 1:1뿐만 아니라 1:N 및 N:N 통신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250Kbps~11Mbps의 가변 속도를 제공하고, 최대 1024바이트의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효율적인 응답 지연 관리 기술이 적용돼 충돌 없는 통신을 보장하며, 네트워크 구성의 유연성도 높다.
사용자 편의성도 고려됐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손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두 개의 버튼만으로 간단한 페어링 및 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LED 상태 표시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기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J.Fi는 특히 드론 군집 및 로봇 네트워크 구축에 유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수 드론의 정밀한 조정이나 로봇 네트워크 관리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무선 통신을 제공해 연구 및 산업 현장에서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J.Fi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이마플 웹사이트(www.jmarple.ai)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HEADLINE NEWS

에너지

+

IT·전자

+

환경·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