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코로나19로 BIXPO 2020 다음달 2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 비대면 개최

안조영 기자 / 기사승인 : 2020-10-29 10:49:21
  • -
  • +
  • 인쇄

[에너지단열경제]안조영 기자


한국전력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빛가람 국제전력기술엑스포(BIXPO 2020)를 다음달 2일부터 11일까지 10일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BIXPO는 ‘Energy Transition & Digital Transformation’을 슬로건으로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 촉진과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행사 위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KOTRA와 협업해 아세안 10개국 등 신남방지역과 중소기업이 희망하는 지역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6개 권역 24개국의 100명 이상의 바이어를 초청했다.
한전은 국내 중소기업이 화상으로 연결된 해외 바이어와의 랜선 수출상담회가 성공적으로 이뤄지도록 통역사를 지원하며, 한전의 글로벌 네임 밸류와 네트워크 역량을 활용해 수출계약까지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베스트 스타트업 선발대회도 개최해 선정된 우수한 스타트업에게는 창업자금 지원과 해외의 유명 스타트업 경진대회 참가도 지원할 계획이다.
빛가람혁신도시에 조성된 에너지밸리 입주기업과 젊은 인재들을 연결해주는 일자리박람회도 우리나라 최대 구인구직 포털인 잡코리아에 ‘BIXPO 전용관’(myjob.jobkorea.co.kr)을 개설할 예정이다.
광주·전남지역 특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특산물 장터는 온라인으로 옮겨 생산자와 전국의 소비자가 만나지 않고도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BIXPO 행사기간 중 특별 할인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고품질의 지역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으며, 사전 참가 등록(10월30일까지)을 하는 참가자에게 특산물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행한다.
한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BIXPO가 올해는 온라인 위주의 행사로 개최되지만, 비대면 전시 문화의 모범 사례를 보여주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글로벌 에너지 분야 발전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HEADLINE NEWS

에너지

+

IT·전자

+

환경·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