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2019년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보급사업 및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지원’ 사업 실시

김태엽 / 기사승인 : 2019-01-18 14:29:11
  • -
  • +
  • 인쇄
▲ 사천시보건소

 

[에너지단열경제] 사천시보건소는 치아 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보급사업 및 중증장애인 치과진료비 지원’ 사업을 오는 2월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어르신틀니·임플란트 보급 사업은 올해 2월 1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 사천시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접수를 받으며, 접수대상은 관내 만 65세 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하위 50%이다. 건강보험료 하위 50%는 2019년 1월 기준 직장가입자 9만6천원, 지역가입자 9만7천원 보험료를 납부하고 있는 자이다.

중증장애인치과진료비 지원사업 접수 대상은 관내 중증장애인 1급~3급으로 연령제한 및 소득 제한은 없다. 중증장애인치과진료비 지원사업의 내용은 틀니, 보철, 레진 치료비 지원되고 있다.

신청 접수는 신분증과 관련 증명서, 장애인증명서, 의료보험카드 등)를 지참하고 사천시보건소 구강보건실을 본인이 직접 방문해 접수 및 구강검진을 받아야 한다. 기존사업의 수혜자는 7년 이후 접수할 수 있고 임플란트는 평생 1인당 평생 2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접수를 하였더라도 구강검진 결과 우선 순위에 따라 지원자를 선정하므로 지원을 못 받을 수도 있으며 부분의치 경우는 지대치보철의 개수가 지원기준보다 많아지거나 상급재질을 사용하면 본인부담금이 발생할 수도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보건소 구강보건실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HEADLINE NEWS

에너지

+

IT·전자

+

환경·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