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단열경제] 원주시는 미세먼지의 주요 발생 원인이 되는 자동차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해 2019년도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맑고 쾌적한 대기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미세먼지 저감 주요대책 가운데 하나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작년보다 8천 4백만 원이 늘어난 8억 ...
[에너지단열경제] 원주시가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2019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에 도움을 주고 민간 취업 연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특성을 살리고 자원과 공간 등을 활용하는 4개 사업에 22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기준중위소득 65 ...
[에너지단열경제] 영월군재향군인회는 22일 오전 영월군 여성회관에서 최명서 영월군수, 관내 보훈단체 및 예비군지휘관, 호국보훈안보단체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8차 정기총회 및 20차 여성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향군인의 다짐 낭독을 시작으로 지역사회와 향군발전 및 안보의식 함양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김 ...
[에너지단열경제] 인천광역시 인천대공원사업소는 가족과 함께 우리 집에 필요한 목재가구를 직접 제작해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목공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천대공원 목재문화체험장은 지난 2017년 4월 개장해 다용도 수납장, 나무스피커, 책꽂이 만들기 등 다양한 목공체험을 통해 목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
[에너지단열경제] 영월군은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해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농가를 중심으로 친환경쌀 생산단지 20ha를 육성한다.
영월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친환경쌀 생산단지 육성을 위해 사업비 3천만 원을 확보하였으며, 친환경쌀 생산을 위한 실천으로 토양검정을 실시하고 처방서를 통한 철저한 시비관리와 우렁이를 이용한 제초 ...
[에너지단열경제] 영월군보건소는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부모님 건강사랑 알림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모님 건강사랑 알림서비스는 취약계층 독거노인에게 방문간호서비스를 제공한 후, 타 지역에 거주하는 자녀에게 정기적으로 부모님의 건강상태 및 최근 근황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대상은 가정방문 대상자로 등록 ...
[에너지단열경제] 삼척시가 음악적 감성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시민들의 문화적 삶을 풍요롭게 하는 삼척시립합창단을 이끌어 갈 단무장과 신규단원을 오는 2월 15일까지 공개모집한다.
현재, 삼척시립합창단은 부시장을 단장으로 지휘자 1명, 반주자 1명, 단무장 1명, 단원 33명 등 총 35명으로 성별은 남자 12명, 여자 2 ...
[에너지단열경제] 삼척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 이용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분위기 조성에 적극 나선다.
오는 2월 1일 오후 2시 삼척중앙시장에서 공무원 및 유관기관·단체,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벌인다.
장보기를 통해 전통시장 이용분위기를 확산하고 ...
[에너지단열경제]인천시는 2019년 체납정리 방향을 징수 가능한 체납자는 강력한 체납처분으로 체납액을 징수하고, 생계형 체납자는 분납 유도 등으로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Two-Track전략으로 자진납세 분위기를 조성‘시민과 함께 만드는 살고 싶은 인천 만들기’재원확보에 주력한다고 밝혔다.
최근 지속적인 경기침체 등 ...
[에너지단열경제] 인천시는 정부의 신남방정책 기조에 맞추어 거대 인구의 시장 잠재력, Next - China 생산입지 등을 기반으로 세계 경제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도 시장의 판로개척과 수출기반 마련을 위해 2019 인도시장개척단 참가기업을 오는 23일부터 2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