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자살예방 포럼’ 개최

이승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9 13:14:05
  • -
  • +
  • 인쇄
자살예방 현황 점검 및 생애주기별 정책 방향 논의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송제헌)는 오는 2월 24일 오후 2시 한국전력거래소 다슬홀에서 ‘전라남도 자살예방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가 자살예방 정책과 전략을 바탕으로 전남 맞춤형 실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도민을 비롯해 도내 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종사자, 경찰·소방·의료기관 등 자살예방 관련 협력기관 관계자 약 25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다양한 현장 전문가와 지역사회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자살예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럼은 총 3부로 △국가·전라남도 자살예방 전략 및 방향 △생애주기별 자살 실태·정책 제언 △지정토론을 통해 정책의 실효성과 현장 적용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번 포럼을 통해 자살 문제를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대응해야 할 공공의 과제로 인식하고, 예방 중심의 정책 패러다임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생애주기별 접근을 통해 보다 촘촘하고 지속 가능한 자살예방 체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둘 계획이다.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송제헌 센터장은 “자살예방은 단기간에 성과를 내기 어려운 과제인 만큼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포럼이 전라남도 자살예방 정책의 방향성을 점검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이끄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자살예방을 위한 연구, 교육, 민관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전라남도 자살률 감소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케이아이이뉴스-(구)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HEADLINE NEWS

에너지

+

IT·전자

+

환경·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