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져러 ‘AI x 소프트웨이브 2025’ 참가… AI 기반 투자 분석 혁신 공개

정두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6 10:37:05
  • -
  • +
  • 인쇄

트레져러 김윤배 이사가 VIP 방문객에게 알파렌즈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AI 기반 금융 분석 플랫폼 기업 트레져러(Treasurer)는 자사의 대화형 투자 분석 솔루션 ‘알파렌즈(AlphaLenz)’가 12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I x 소프트웨이브 2025’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트레져러는 ‘소프트웨어 고성장클럽’의 지원을 통해 이번 전시회에 공식 참여하게 됐으며, 행사 기간 동안 코엑스 A Hall 내 B01-5 부스에서 관람객을 맞이한다.
이번 전시에서 알파렌즈는 △AI 종목 스크리닝 △차트 기반 매매 전략 분석 △리포트·뉴스 자동 요약 △3개 AI 에이전트 기반 시나리오 분석 등 최신 기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알파렌즈는 종목명 입력만으로도 △최신 실적 및 리포트 요약 △기업·산업 핵심 포인트 도출 △재무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분석 △차트 패턴 및 매매 전략 추천 등을 AI가 자동으로 제공하는 통합 투자 분석 솔루션이다.
특히 3개의 AI 에이전트가 각각 다른 관점에서 시장을 분석한 후 결론을 합성하는 ‘오케스트레이터 시나리오 분석’ 기능은 복잡한 시장 환경에 대한 대응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을 줘 기관과 전문가층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알파렌즈는 전문 투자 분석에 준하는 정보를 원하는 개인 투자자들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돼 누구나 AI 기반의 고도화된 금융 분석 툴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케이아이이뉴스-(구)에너지단열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

주요기사

+

많이 본 기사

HEADLINE NEWS

에너지

+

IT·전자

+

환경·정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