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3,000억 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을 전격 발행한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번에 나오는 신종자본증권은 5년 콜옵션을 가지고 있는 영구채이며, 시중은행이 발행한 원화 신종자본증권 중 3년 연속 가장 낮은 금리인 3.3%로 발행한다.
당초 2,500억 원 가량을 발행하려 했지만 모집 금액의 두 배 이상 ...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 증가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를 위해 신한은행이 대출 금리 인하 금융지원에 나선다.
25일 신한은행은 이 같은 내용을 밝히면서 “이번 대출금리 우대는 직원을 고용,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개인사업자가 그 대상이며, 신규 또는 만기도래 대출금 모두에 해당된다”고 밝혔다.
대 ...
불법 정규직 전환, 친인척 특혜 고용 등 공공기관의 채용 비리가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다.
20일 국민권익위원회는 “기획재정부, 행정안전부, 고용노동부와 작년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3개월간 공공기관 1,205 곳을 상대로 채용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했다”면서 “910곳에서 총 182건의 비리를 적발했다”고 ...
노동계와 재계의 입장이 극명히 엇갈렸던 탄력적 근로시간제 (탄력근로제)가 최대 6개월로 합의됐다. 이에 대해 도입 요건만 완화된다면 성수기 시기 장기간 노동으로 악용될 여지가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흘러나오고 있어 향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19일 사회적 대화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가 현재 최 ...